교사와 학생이 서로간에 질문과 답변을 통해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확인하고 좀 더 확실하게 내면화하는 수업입니다.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토론하고 설명하면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학습효과를 극대화합니다.
학생들끼리 조를 편성하여 문제를 접근하는 해결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풀이방법을 확인한 뒤 학생들이 칠판에 나와 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.
유대인의 토론학습 방법인 하브루타 방식을 도입하여 두 사람이 짝을 지어, 학습한 개념과 원리에 대해 서로 묻고 가르치기를 하거나 문제풀이를 완료한 후 틀린 문제를 서로 가르쳐주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.
문제풀이 후 틀린 문제를 스스로 다시 풀거나 교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한 후 문제해결과정을 학생이 거꾸로 교사에게 설명하는 방식입니다. 설명해내지 못하면 제대로 이해한 것이 아니므로 교사의 코칭을 받아 완전하게 이해할 때까지 지도합니다.
2015 개정 중등 학수고대 1학기 정오표(2022.06.21)
*중 1-1A 내신중간 정오표(2022.06.21) * 중 3-1A 내신기말 정오표(2022.06.21)업데이트 />
수학 말하기 대회
2022 올림피아드교육 수학 말하기 대회 수학 개념을 설명하면서 실생활과 연계된 사례 제시하기! 주제 참가자(또는 팀)이 속한 학년의 올림피아드교육 교재 내의 수학 개념을 설명하는 영상(3~5분)을 쵤영하여 참가
2022학년도 영재학교·과학고 105명 / 특목고·전국자사고 184명 합격
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수상
예비중1 학부모 설명회